콘텐츠목차

메타데이터
항목 ID GC03001742
한자 住民-九老美容藝術祝祭
영어의미역 Guro Beauty Art Festival Together with Residents
분야 문화·교육/문화·예술
유형 행사/행사
지역 서울특별시 구로구
시대 현대/현대
집필자 김미라
[상세정보]
메타데이터 상세정보
시작연도/일시 2009년 5월 22일연표보기
행사시기/일시 매년
행사장소 구로역 북측 광장
주관처 대한미용사회 구로구지회
전화 02-858-3393

[정의]

서울특별시 구로구에서 매년 대한미용사회 구로구지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미용 축제.

[연원 및 개최경위]

‘주민과 함께하는 구로미용예술축제’는 전국 최초로 미용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로서, 구로구 미용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미용 기술 수준이 수준급이라는 점을 알리며, 구로 주민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미용이 기술이 아닌 예술임을 확인함과 동시에 경제 위기로 침체된 관내 미용업계의 활성화를 꾀하고, 주민들에게 색다른 축제의 재미와 무료 미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9년 5월 22일 개최하게 되었다.

[행사내용]

주민과 함께하는 구로미용예술축제는 헤어스케치, 머리 자르기, 모발 진단 및 관리 기법 등 구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15개의 상설 부스와 메인 무대로 진행된다. 개막식 오프닝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작품 쇼인 퍼포먼스헤어쇼와 헤어 작품 쇼[현대, 고전, 네일아트, 메이크업, 분장], 주민과 함께하는 기술 세미나가 진행되며, 상설 부스 중 네일아트와 페이스페인팅은 연희미용고등학교 학생들이 맡아 운영한다. 주민 머리 다듬기, 장기 자랑 등 구로구 미용인과 주민 간의 어울림 한마당을 연출하며, 특히 헤어 시연과 미용 작품 쇼에는 구로구 주민들이 직접 모델로 참여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미용 축제의 의미를 되새긴다.

[현황]

제1회 주민과 함께하는 구로미용예술축제는 2009년 5월 22일 오후 7시부터 2009년 5월 24일까지 3일간 구로역 북측 광장에서 열릴 계획이었다. 그러나 전직 대통령[노무현]의 서거로 첫날 개막식만 진행되었고,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는 5월 23일과 5월 24일의 행사는 전면 취소되었다. 대한미용사회 구로구지회는 이후 지하철 역사에서 자원 봉사 및 홍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2011년에 제2회 주민과 함께하는 구로미용예술축제를 알찬 내용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참고문헌]
  • 구로구청(http://www.guro.go.kr/)
  • 구로타임즈(http://www.kurotimes.com/)
  • 뉴시스(http://www.newsis.com/)
  • 미용인닷컴(http://mall.miyongin.com/)
[수정이력]
콘텐츠 수정이력
수정일 제목 내용
2014.10.30 참고문헌 일부 수정 '미용인닷컴(www.gr.miyongin.com/)'을 '미용인닷컴(http://mall.miyongin.com/)'으로 수정